캐나다 워홀로 이민 준비

캐나다 이민 돈을 아끼는 방법 LMIA 비용! 이민 영주권 비용!

크레이지 인 캐나다 2018. 11. 29. 06:34
728x90
반응형

캐나다 이민 돈을 아끼는 방법 LMIA 비용! 이민 비용!

 

안녕하세요!

 

아직 캐나다에 계시지 않는 분들은 이주공사와 유학원을 많이 알아 보실거에요!

 

사무실 가면 엄청 친절해요! 커피도 주고 과자도 주고! 그리고 현란한 말빨을 새울꺼에요 ㅎㅎㅎ

 

보통은 아무 것도 모르는 상태로 이주공사와 유학원을 가기 때문에 그들이 전문가라고 믿고있어 네네 만 하다오는게 보통이에요!

 

그리고 이주공사 와 유학원 마다 주종목이 있어요! 토론토 위주의 이주공사 라 던지 BC 주정부 위주 라던지!! 그래서 그들은 자신들의 주 종목으로 여러분들을 이끌려고 할꺼에요!!

 

그래서 미리 엄청 공부 하고 가서 모르는 척하구 궁금했던 것 들을 물어보셔야 해요!~~~

 

그리고 이민 패키지라고 해서 LMIA 비용 + 주정부 노미니 신청 비용 + 연방 PNP 신청 비용 [영주권 신청] 으로 한국돈 1500만원~3천만원 까지 요구 할꺼에요!

 

돈을 아끼기 위해서 LMIA 만 이주공사를 통해서 진행하세요!! 나머지는 스스로 충분히 할수 있기 때문이에요!!

심지어 LMIA 도 혼자 하시는분들 많아요!! 그런데 고용주 분들이.. 귀찮아서 두려워서 안도와 주시는 경우가 많아요!

 

보통 LMIA 만 이주공사에서 진행하면 2백만원~5백만원 정도에요! 노미니 신청과 연방 PNP 신청 어렵지도 않고 사이트에 자세히 잘나와 있는데도 불구하고... 1천만원을 더 받아 먹는 거죠 하하하하하~~~!!!

 

이주공사는 어디에 위치해 있냐에 따라 가격도 달라져요! 한국에 있으면 더 비싸더군요 ㅎㅎ 최소 1500만원 이었던 걸로 기억해요![영주권 까지] 저는 7군데 상담을 받았거든요!! 캐나다에 있는 이주공사도 코에 걸면 코걸이 귀에 걸면 귀걸이 처럼 가격을 올리는 곳도 있어요!! [싱글이면 1만불 가족이면 15천불을 부르더군요 ㅎㅎㅎㅎ 가족이 있다고 해서 서류가 엄청 어려운 것도 아니고 가족서류 추가되는 거에요!!!!]

 

유학원도 커미션을 먹으면서 어느 정도 지원자에게 혜택을 주는 유학원이 있는 반면! 계약금을 엄청 받아서 돈을 더 챙기는 유학원도 많아요! [어학연수의 경우 커미션은 20~30% 이고 컬리지는 10~25% 라고 들었어요!] 유학원이 4년재 대학교를 추천하지 않는 이유는 커미션이 거의 없다시피 적기 때문이에요 ㅎㅎ!!!!

 

그리고 유학원! 이제는 영주권자 아니면 취직도 잘 안 되는 학과에 엄청 밀어 넣어요... 희망찬 말은 많이 하죠!! 취직률이 90%~~!! 심지어 컬리지 사이트에도 취직률이 80%이상이에요 ㅎㅎ 관련 전공 취직은 그 정도 아니에요 ㅎㅎ 우리나라 대학교 취직률 사기치는 것처럼 하고 있어요!

 

예로 들어 항공승무원! 요즘 추세가 영주권자 아니면 뽑지도 않는다고 해요!! 비행기 테러 때문에!!! 그런데 여성분들에게 엄청 권하죠 ㅎㅎ! 항공정비! 2000년 초반에 부족했는데 그 이후 많이 지원해서 이미 차고 넘친다고 해요! 미용사 친구 손님 분이 항공 정비사여서 건너 건너 들었어요!

 

저를 상담 했던 유학원 상담원은 항공 정비사 전공을 하셨다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취직이 안돼서 유학원 일을 하고 있었죠~~~!! 그런데 저에게 정비사를 추천해서 속으로 욕했어요 ^^!

 

한국에 있을 때 영주권 따는데 1천만원 정도 투자해야지!! 욕심을 버리자 라고 생각 했었는데!! 지금 생각하니 이주공사에게 생돈을 주는 느낌이라서 너무 아까워요! 최저시급으로 일하시는 이주공사 직원들 많이 있거든요! 괜히 1 365일 이주공사에서 사무직원을 뽑는 게 아니에요!~~~!! 사무직이니까 괜찮겠지??? 한국 회사에서 받은 스트레스 그대로 받으실 거에요 ㅎㅎㅎ

 

그리고 이주공사에 맡겼으니 잘해주겠지!!! 이런 생각 하시면 안돼요... 주위에 너무 많이 봤어요.. 이주공사에서 실수해서.. 영주권은 물 건너가고 추방 당하시는 분들.... 은근 있어요... 최저시급으로 한국 회사 느낌 스트레스 받으며 일하는데... 우리가 작성한 신상 정보 복사 붙여 넣기가 잘될 리 없죠 ㅎㅎㅎ!!

 

다음 번에는 이주공사 실수로 큰 문제를 겪었던 지인 이야기를 알려드릴게요~!!

 

저는 워홀로와서 주정부 노미니를 받고 영주권을 신청 했습니다. 워홀, 이민, 유학, 생활이 궁금 하시다면 저의 카페에 가입 해주세요! 모든 궁금증에 답해 드립니다!

https://cafe.naver.com/crazyincanada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