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워홀로 이민 준비
만약 캐나다 주정부노미니로 영주권을 받으면! 타주로 이동가능 한가요! 답변!
크레이지 인 캐나다
2018. 9. 25. 06:0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많은 한국분들이 캐나다 영주권을 받기 위해서 고군분투를 하고 있습니다!!
10년전 캐나다 워홀에 떨어졌지만 그 당시만 해도 유콘주의 경우 잡오퍼를 받고 1주일만 일해도 주정부 이민 신청이 가능했습니다. 그리고 영주권도 매우 빨리 나왔죠 [지금의 경우 주정부 노미니 받고 약 15개월 정도 뒤 영주권이 나옵니다]
보기만해도 너무 추워 보이죠! 헤헤 실제로도 너무 춥답니다
본론으로 넘어가서 주정부 이민을 했다고 해서 타주로 넘어가는 것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단 퀘백 주정부 제외]
영주권과 시민권은 헌법에 의해 이동의 자유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주정부에서 타주로 이동한 영주권자의 영주권을 박탈 하려고 했는데 대법원에서 영주권자의 편을 들어 줬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딴지를 걸지 않습니다!
그러나 퀘백 주정부는 명확히 명시하고 있습니다. 주정부 이민후 1년을 의무로 퀘백에 거주 해야 한다고! 계약한 내용 이기 때문에 이는 지켜져야 합니다. 다른 주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명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또 하나 반드시 영주권 승인을 받고 영주권 카드 PR CARD을 받고 나서 알버타 국제 공항으로 랜딩을 하거나 미국 에서 알버타 들어오는 이민국에서 랜딩을 해야 합니다. 다른 주에서 랜딩을 하면! 이민관이 영주권 박탈을 할 수 있습니다. 실제 많은 사례가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온타리오 주와 벤쿠버이 이민이 쉽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알버타에서 영주권 취득 후 정착이 용의 하지 않을 경우 토론토로 이주할 예정 입니다!
모든 이주자 분들 화이팅!
저는 2018년에 워홀로와서 주정부 노미니를 받고 영주권을 신청 했습니다. 워홀, 이민, 유학, 생활이 궁금 하시다면 저의 카페에 가입 해주세요! 모든 궁금증에 답해 드립니다!
https://cafe.naver.com/crazyincanada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