깍두기를 담그는 녹차라떼!
깍두기를 담그는 녹차라떼!
안녕하세요!!
곰탕 느낌의 깍두기를 만들어 볼까요!!
우선 재료는 이미 전에 말씀 드렸던!! 야채를 매우 싸게 파는곳!!
** Freestone Produce ** 에서 샀습니다!! 절대 직원 아닙니다.. 진짜 가면 너무 싸서 눈 돌아 가요!!
한국 무는 없어요!! 다이콘 을 사서 껍질을 까서 곰탕집 스타일로 자랐습니다!!
저는 봉지에 김치를 만들어요!! 이유는 이따가~~!!
그리고 대파사도 되지만!! 굳이?? 저렴한 릭을 길게 잘라서 넣어 줍니다!!
참쌀 풀을 만들어야 합니다!! 다이콘 + 릭 = 약 3키로 기준으로 물 300ml + 찹쌀가루 40ml 를 넣어 주었습니다 저는 조금 걸쭉 한게 좋아서 40 ml~~~
그리고 양념은 마늘 120ml, 굵은 고추가루 300ml, 소금 20ml, 설탕 80ml, 물 80ml [잘 비벼지라고!], 피시소스 180ml, 미원 10ml
액젓 보다 피시소스가 저렴하기 때문에 사용을 합니다~~!! 향이 액젓 보다 덜하기 때문에 조금 많이 넣은 거에요!!
모두 넣고 비비고 요즘은 너무 추우니 집안에서 익히면 됩니다!! 시큼한 냄새가 날 때 까지 두면 됩니다!!
봉지에 넣고 비비는 이유는 무가 익어 갈 때 물이 나오는데 가끔 흔들어서 모두 양념이 배도록 만들기 위해서 입니다~~!!
맛은 다음 후기로 알려드릴 게요!!
*블로그에서는 스스로 신청할수 있는 주정부 노미네이션, 연방정부 영주권 신청 과 같은 서류 관련 내용은 일부만 보여 드려요! 카페에 오시면 나머지 부분을 확인 하실수 있으세요!!!*
저는 워홀로와서 주정부 노미니를 받고 영주권을 신청 했습니다. 워홀, 이민, 유학, 생활이 궁금 하시다면 저의 카페에 가입 해주세요! 모든 궁금증에 답해 드립니다!
https://cafe.naver.com/crazyincanada
크레이지인캐나다 : 네이버 카페
캐나다에 가고 싶거나, 갈 예정이거나, 가 있거나! 캐나다로 이주를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카페!
caf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