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캐나다 스몰비지니스 마진은?] 리커스토어 편!
    캐나다 생활 이야기 2018. 9. 25. 06:0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캐나다로 이민을 오시는 분들의 연령대는 매우 다양 합니다! 18세~60세 까지 호주와 뉴질랜드의 이민문이 점점 닫히면서 많은 분들이 캐나다로 눈을 돌리고 있죠! 저 또한 호주or 뉴질랜드 MBA 과정 알아보다가... 포기... 엄청높은 영어성적과 비싼 학비... 유학원들은 장사하려고 아무생각 없이 보내죠 ㅎㅎㅎ@.@

    이민을 오시는분들 중 40대 후반 분들은 주로 비지니스를 운영 하십니다! 여러 이유가 있죠 다른 사람 아래에서 일하기 싫고 영어가 부족할수도 있고요. 시급대비 비교하면 그렇게 돈을 많이 버는건 아닙니다.

    캐나다에서 술은 무조건 리커스토어 에서만 구입 할 수 있습니다. 정식 라이센스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술을 파는 직원들도 직원 라이센스가 있어여 합니다.[쉽습니다. 라이센스 취득하는거 ㅎㅎ]




    일반적으로 스몰 비지니스를 하는 사람들은 리커스토어가 깔끔한 비지니스라고 합니다. 그 이유는 자잘한 디스플레이를 안해도되고 [컨비니언스 같은경우 껌, 캔디.... 너무 자잘한것들이 많아서 관리에 짜증 나기도 합니다.] 유통기한이 길기 때문입니다.
    [하드리커= 위스키, 보드카 등등 은 유통기한이 없습니다.]

    리커스토어는 조금한 동네의 경우 인구 1000명당 1개 꼴로 있는 것같습니다. 모든 비지니스 허가는 타운에서 결정을 하는데 해당 비율로 리커스토어 비지니스를 허가 해주는것을 보았고 실제 그정도 수준의 점포수가 있습니다. 물론 아주 작은 동네 [인구600명] 은 작은 리커스토어가 있습니다. [보통 컨비니언스와 같이 운영합니다.]

    리커스토어에서 판매하는 주류는 맥주! 와인! 하드리커! 등이 있으며 마진은 맥주18%정도, 와인 20%정도 [와인 종류에 따라 비싼와인은 40%이상도 한다.], 하드리커 40% 정도 입니다. 평균 마진은 맥주가 가장 많이 팔리므로 사람들은 20%정도라고 합니다. 

    가게 임대료, 유틸리티, 인건비를 제외하면! 매출액을 보고 한달에 얼마정도 가져가는 구조이겠구나 상상 하실수 있으십니다!

    리커스토어에서는 많은 손님을 유치하기 위해서 미끼상품으로 맥주를 이용합니다! 맥주를 대량으로 싸게 사서 창고에 넣어둔 다음 파는 거죠! 손님은 맥주사러 왔다가 하드리커도 사가고 합니다. 그래서 혹여 리커스토어를 하실 예정 이라면 창고가 넓은 곳을 찾아야 합니다. 

    리커스토어는 주로 이민자들이 많이 합니다. [BC 주의 경우 주정부에서 관리 한다고 하네요! 단합 담합!] 특히 인도인들은 비지니스를 할때 서로 똘똘 뭉쳐서 운영을 합니다. 반면 한국인은 동업을 안합니다. 그래서 규모 면에서 밀리기 때문에 질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캐나다 많은 젊은이 들이 술을 코스트코 or 슈퍼스토어 리커샾에서 삽니다! 그비율은 점점 많아 질꺼에요! 대량으로 팔고 종류는 적지만 가격이 월등히 싸기 때문입니다!

    스몰비지니스의 경우 주로 가족경영 입니다. 임대료는 정해져 있고 오래 열수록 경쟁자를 이길수 있기 때문죠! 그래서 한국인 메니져를 두기를 원하죠! 쉬고 싶으니까요 ^^; 

    다음번에 다른 스몰 비지니스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저는 2018년에 워홀로와서 주정부 노미니를 받고 영주권을 신청 했습니다. 워홀, 이민, 유학, 생활이 궁금 하시다면 저의 카페에 가입 해주세요! 모든 궁금증에 답해 드립니다!


    https://cafe.naver.com/crazyincanada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